2018. 1. 28. 02:14

본인은 매달 일정 금액을책을 사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. 매달 일정 금액을 수년간 책을 사다 보니 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책을 더 싸게 살 수 있는지 연구하게되었고,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최저가로 책을 구매하는 방법을 찾아내게 되었습니다.

 

오늘 글을 통해 그 방법을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책을 싸게 구입하는 첫번째 단계는 도서상품권 구매입니다. 시중에 문화상품권등이 혼용되고 있으나 북앤라이프(http://www.booknlife.com)의 도서상품권을 구매해야합니다.


도서 상품권을 카드로 구매 가능한 곳은 11번가(http://www.11st.co.kr) 로 5%정도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. 


두번째 단계는 상품권 구매시 할인카드 이용입니다. 11번가의 경우 할인 똔느 적립되는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실질적으로 추가 5% 할인이 되는 것이죠. 제 경우에는 신한카드사의 하이포인트 나노 카드를 이용하는데 부가기능으로 G마켓 결제시 결제금액의 5%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. 신한카드의 포인트는 익월 포인트로 적용되며 카드 사용시 현금처럼 결제 가능합니다.

 

그럼 첫단계에서 5% 할인된 9만 5천원 결제에, 4.75% 가 신한포인트 적립되므로 첫 10만원 기준으로 9.5% 할인을 받게 됩니다.

 

이렇게 구매한 도서상품권의 PIN 번호는북앤라이프 사이트에 등록하면 북앤라이프 머니로 변환이 됩니다.

 

이제 원하시는 온라인서점에서 책을 구매하셔도 1~2단계 할인을 통해 약 10% 정도 할인된 금액에 책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정도에서 만족한다면 굳이 이런 글을 쓰지 않았을 겁니다. 북앤라이프제휴 온라인서점이 여러군데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YES24를 추천합니다. YES24에서는 북앤라이프의 사이버머니를 YES머니로 교환이 가능합니다.


세번째 단계로 넘어갑니다. 온라인 서점은 기본 새책 10% 할인, 할인된 금액의 5% 포인트 적립이 진행됩니다. 가령 10만원 어치 책을 사면 1만원은할인되고 할인된 금액 9만원의 5%인 4500원이 인터넷 서점 포인트로 적립됩니다. 책 결제시엔 9만원을 결제하고 구매하지만 4500점이 서점에 쌓이게 되므로 실질적인 구매금액은 85500원이 됩니다.


10만원 기준으로 첫번째와 두번째 단계에서 할인받은 금액은 9.75%, 세번째 단계에서 할인 받은 금액은 14.5% 로 합계 24.25% 할인 입니다.


네번째 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. YES24 에서 사려는 책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OKCASGBAG 사이트(http://www.okcashbag.com)로 갑니다.  상단 메뉴에서 "온라인쇼핑 > 쇼핑적립" 으로 가서 왼쪽 메뉴의 "도서/티켓/꽃배달"을 선택하면 YES24가 나옵니다.


매달 적립되는 비율은 바뀌지만 보통 5-6% 정도이고 최고 8%까지 적립되는 달도 있습니다.(현금/카드/전환사이버머니 결제금액 기준 적립) 현재 글을 쓰고 있는 2016년 3월은 8% 적립입니다. 그럼 OKCASHBAG 사이트를 통해서 YES24 링크를 눌러 책을 구매하면 8%의 OKCASHBAG이 적립됩니다.


다섯번째 단계. 

YES24는 YES마니아 라는 회원제도를 운영중입니다. 매월 10만원씩 책을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첫번째 책을 산 다음달엔 로얄회원, 그 다음달엔 골드회원, 그 다음달엔 플래티넘 회원이 되며, 각 단계마다 책 구매 금액의 1/2/3%를 추가 적립 해줍니다.


여섯번째 단계.

YES마니아 회원이 구입한 책에 대한 한줄평을 쓰면 건당 100점, 서평을 쓰면 600점의 포인트가 적립되어 한 책당 700점의 포인트가 적립되어 10만원 정도의 책 구매시 권당 13000원 안밖의 책값을 생각하면 일반적으로 8권정도에서 10권정도의 책이 구매 가능하므로 모든 책의 서평을 쓰면 약 5600점에서 7000점 정도의 포인트가 추가 적립 됩니다.


이는 10만원 기준으로 5.6%~7%의 할인이라 보시면 됩니다.


그럼 네번째 단계에서 8%, 다섯번째 단계에서 3%(플래티넘회원 가정시), 여섯번째 단계에서 약 6% 안밖 할인 된다고 볼때 17%정도 추가적인 할인을 받습니다.


10만원짜리 도서상품권을 산다고 가정하면 첫번째부터 여섯번째 단계까지 약 41.25%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.


일곱번째 단계입니다.

책을 살때 YES24 직배송 중고책을 한권씩 끼어서 삽니다. 그럼 5만원 이상 구매시 2천원의 추가 적립이 됩니다. 


10만원의 도서상품권을 두번에 나눠 5만원씩 책을 산다고 하면 약 4천점의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됩니다. 10만원 기준으로 4%의 추가 할인을 받게 되는 셈입니다.


여덟번째 단계입니다.

서평을 매달 책을사고 꾸준히 써왔다면 YES24 블로그에는 스타블로거 제도를 운영하며 블루스타등급이상(매달 사는 책의 서평을 모두 쓴다면 블루스타 등급 이상이 됩니다.)이 되면 5만원 이상 책 구매시 2천포인트 적립 쿠폰을 줍니다.


그럼 책을 살때 5만원씩 두번에 나눠 사므로 한번은 추가적으로 2천점, 10만원 기준으로 2%의 추가 포인트 적립을 받게 됩니다.


10만원의 도서상품권 기준으로 일곱번째에서 4% 적립, 여덟번째에서 2% 적립되어 전체적으로 47.25% 정도 할인을 받게 됩니다.


참 긴 설명이었습니다. 하지만 긴 여정을 쭉 따라오셨다면 아주 놀라운 결과를 보게 되셨을 겁니다. 10만원의 도서상품권 구입으로 총 47% 안밖의 할인/적립 효과를 보았다는 것입니다.


물론 이 설명을 듣고 포인트가 여기저기 나눠지므로 할인으로 보기 어렵다는 분들이 계시겠지만, 신한카드의 포인트는 현금처럼 매달 사용가능하고, OKCASHBAG은 5만점 이상시 현금으로 송금해줍니다. YES24 포인트는 5천점이상 모이면 YES24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YES머니로 1:1 교환이 됩니다.


이런 포인트들이 1~2회 책을 사는 것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지만 매달 책을 사본다면 아주 큰 효과를 보게 됩니다.


특히 읽고난 중고책을 YES24나 알라딘을 통해 50%정도 할인된 가격에 중고책 판매에 나선다면 거의 공짜와 다름없는 가격에 책을 매달 사볼 수 있다는 것이죠.


실제 7-8년 정도 매달 10만원씩 꾸준히 책을 사보고 있는데 중고로 판매하는 책의 수가 많지 않아 공짜는 아니지만 매달 47% 안밖의 할인된 가격에 책을 보고 있습니다.


매달 모이는 카드포인트는 다음달 도서상품권 구입때 사용이 가능하고, OKCASHBAG은 1년정도 모으면 5만원 이상이 되어 현금으로 돌려받고, YES24의 적립금은 YES머니로 돌려 다음번 책을 살때 또 이용합니다.


책값이 많이 비싸고, 예전만큼 할인하지 않아 체감 비용이 많이 올라간 요즘이지만.

조금만 불편을 감수한다면 많은 할인을 받아 아주 저렴한 가격에 책을 구매 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.


Posted by lifepol